top of page

가을시즌에도 계속된 패션업계의 ‘지속가능’ 고민

에코 시리즈 등을 선보이며

지속가능성에 대한 비전 담아

건강한 지구를 만들기 위한

노력 속에 다양한 캠페인 전개






올 가을 시즌에도 패션업계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고민은 계속되고 있다.


이와 관련 업계관계자는 “이번 시즌을 통해 보여주고 싶었던 점은 환경에 대한 사랑과 실천 그리고 지속가능성에 대한 공동의 노력입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성장하고 발전하며, 서로에게 선한 영향력을 제공합니다”고 전했다.


이같은 업계의 노력을 구체적으로 보면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자연을 만나다’라는 컨셉 하에 2022년 가을·겨울(FW) 시즌 화보를 공개했다.


네파는 자연 속에서만 깨달을 수 있는 것을 새롭게 조명하고자 했다. 이에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자연을 만나다-언익스펙티드:뷰(UNEXPECTED:VIEW)’를 컨셉으로 다양한 룩을 선보였다.


네파는 가을 산행, 하이킹 등 아웃도어의 즐거움을 극대화한 순간들을 스타일리시한 룩으로 담아냈다. 체온 조절을 위해 여러 겹을 겹쳐입는 ‘레이어드 스타일링’을 비롯해 다양하고 자유로운 아웃도어 무드를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캠핑 및 가벼운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신상품 C-TR 3.0 라인은 스타일과 친환경적인 요소를 모두 강화한다. FW 시즌에도 이어지는 네파의 친환경 캠페인 ‘그린마인드’ 제품군에서는 리사이클 소재의 에코 패딩 시리즈 등을 선보이며 지속가능성에 대한 고민을 담아냈다. 또한, 단독 착장만으로도 방풍 및 보온이 모두 가능한 ‘캠핑 플리스 시리즈’를 다양한 디자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외 러닝·요가·트레이닝과 같은 실내외 다양한 퍼포먼스를 위한 액티브 라인은 트레일 러닝으로 전문성을 확장해서 선보인다.


글로벌 데님 브랜드 리바이스트라우스코리아(LEVI STRAUSS KOREA)가 대자연과 정원 가꾸기에 대한 사랑에 영감을 받은 받은 Levi's® x GANNI 컬렉션을 선보인다.


평소 환경에 대한 사랑과 지속가능성을 실천하고 있는 리바이스와 가니의 이번 협업은 자연에 좀더 친숙한 제품으로 출시되었다. 유기농 면과 물 절약 기술을 활용하여 만들어진 천연염료를 사용하여 디자인되었으며,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컬러감과 가벼운 실루엣이 특징이다.


이번 Levi's® x GANNI 캠페인에는 현재 가장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 이자 꾸밈없고 솔직한 매력으로 사랑 받고 있는 Emma Chamberlain 과 그녀의 친구들이 등장했다. 환경을 생각하고 물 절약을 통해 만들어진 데님을 착용한 그녀들은 푸른 채소밭에서 정원을 가꾸고 즐기며 환경을 사랑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패션에 대한 보다 책임감 있는 우리들의 모습을 제안한다.


친환경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파타고니아 코리아(http://www.patagonia.co.kr)는 격렬한 활동 시에도 최고의 퍼포먼스를 이끌어내는 테크니컬 레귤레이터 'R1® Air'를 출시한다.

전 제품 모두 100%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소재로 제작돼 환경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지속가능성을 실천하는 파타고니아의 철학을 반영했다. 또한 생산 노동자들의 생활과 노동 환경 개선에 기여하는 공정무역(Fair Trade Certified™) 봉제 인증을 받은 공장에서 생산되어 사회적 가치를 실현했다.


‘R1® Air’는 다양한 아웃도어 환경에 맞춰 후디, 집넥, 크루넥의 총 3가지 형태로 출시된다.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쌤소나이트(Samsonite)가 가장 지속 가능한 여행가방 회사가 되기 위한 비전을 담은 ‘쌤소나이트 에코’ 캠페인을 공개한다.


쌤소나이트는 지속성과 혁신, 품질과 내구성을 중시하는 브랜드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지속가능한 기업이 되기 위한 체계적이고 장기적인 로드맵을 수립했다. 쌤소나이트는 자체 개발한 리사이클렉스(RECYCLEXTM) 소재 기술, 에코 컬렉션 및 친환경 패키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건강한 지구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으며, 이를 더욱 친숙한 방식으로 전하기 위한 새로운 캠페인을 기획했다.


쌤소나이트가 공개한 ‘쌤소나이트 에코’ 캠페인은 버려진 요거트 컵과 페트병을 재활용한 안감 소재, 와인 생산 후 남은 원료를 활용한 식물성 소재 등 쌤소나이트 만의 지속가능하고 혁신적인 재료와 생산 방법을 애니메이션과 다채로운 이미지로 소개한다.


쌤소나이트 에코 캠페인을 포함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노력들은 우리가 남긴 환경 발자국을 줄이기 위한 노력의 일부로, 쌤소나이트는 앞으로도 모든 컬렉션에 지속가능성을 중요한 가치로 반영할 계획이다.


컨템포러리 브랜드 인사일런스(INSILENCE)우먼이 ‘커넥트(Connect)’를 주제로한 2022 가을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동시대적 요구를 반영한 디자인 아이디어를 기존의 것과 연결하고 발전시키는데 집중했다.


지속가능한 패션을 위한 친환경 소재의 사용도 계속된다. 비건 소재의 스웨이드 크롭 자켓은 입체적인 소매 패턴과 크롭 기장으로 트렌디한 무드를 선사한다. 자켓의 전면부에는 플랩 디테일을 더해 포인트를 주고 소매 부분에는 액션 플리츠를 후면 밑단에는 벨트 조리개 스냅 등 실용성 있는 디테일을 더했다.


비건 레더 크롭 자켓은 자연스러운 주름과 은은한 광택으로 리얼 레더의 질감을 재현했다. 가슴 라인의 절개 디테일과 웰트 포켓으로 포인트를 주고, 4버튼의 싱글 여밈으로 미니멀하게 연출했다. 레더 크롭 자켓은 탈부착 가능한 에코 퍼를 활용해 두 가지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여기에 절개 라인이 돋보이는 디바이드 스티치 블루종과 활용도가 높은 로우 웨이스트 와이드 진, 셔링 파라슈트 팬츠와 컷오프 플리츠 랩 스커트 등도 함께 선보여진다.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