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영크리너, 중소벤처기업부-대구 지역스타기업 선정


‘김서림 방지 크리너’

‘리사이클 크리너’ 등

차별화된 아이템 기반

글로벌 마케팅력과

신제품 개발력 인정



초극세사를 이용한 크리너 제조기업인 ㈜건영크리너(대표 이상훈, www.everwellshop.co.kr)가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대구 지역스타기업’에 선정됐다.


㈜건영크리너는 지난 2016년, 대구시의 ‘Pre-스타기업’에 선정된 이후 ‘대구시 스타기업’ 성장 사다리를 거치지 않고 곧바로 전국 대상의 ‘중기부-지역스타기업’으로 2단계 ‘점프-업’하는 기염을 토해 주목받고 있다.


친환경·리사이클 초극세사 크리너, 김서림 방지 안티포그(Anti-fog) 크리너 등 차별화된 아이템을 바탕으로 글로벌 마케팅력, 지속적인 신제품개발력을 발휘해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도 고속성장세를 이끄는 등 기술력과 성장성을 겸비한 스타기업으로 평가받았다.


특히, ㈜건영크리너가 차별화 신제품개발을 통해 국내 및 글로벌 마켓에 공급하고 있는 김서림 방지 안경 크리너(Anti-Fog cloth)와 친환경·리사이클 소재 안경 크리너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지속성장을 견인했다.


미주와 유럽, 일본 시장을 중심으로 세계시장에 수출되고 있는 김서림 방지 (Anti-Fog) 안경 크리너는 국내 특허 1호 아이템이다.


김서림 방지 시간과 사용 횟수 증가에 따른 렌즈 손상 최소화를 위한 기능성 향상 연구 및 대량 생산을 위한 김서림 방지 크리너 생산 전용 자동화 설비구축은 주효했다.


무엇보다 김서림 방지 안경 크리너의 경우, 유통시장에서 논란의 중심에 있는 제품의 인체 유해성 문제를 해결, 인체 친화적 제품임을 검증받음에 따라 소비자와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호평받고 있다.


리사이클 소재 안경 크리너 아이템 또한 세계적인 친환경 트렌드의 확산에 힘입어 미주와 유럽을 중심으로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관련 아이템들은 GRS(Global Recycled Standard) 인증 및 OEKO-TEX 100 인증을 기반으로 친환경&인체친화적 제품의 생산·공급 기반을 구축함에 따라 대외 신뢰성을 한층 끌어올렸다.


또, 초극세사 크리너 수요시장에서의 차별화를 통한 지속성장 동력원 확보를 위해 친환경 리사이클 소재에 천연염색을 융합시킨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테라피 기능성 제품(특허)을 선보이는 등 글로벌 마켓셰어 확대를 추진 중이다.


한편, ㈜건영크리너는 차별화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친환경 및 인체친환형 안경 크리너 신제품개발 및 김서림 방지 (Anti-Fog) 안경 크리너의 기능 및 성능 향상을 지속하는 한편, 안광학 중심의 제품 구성 및 시장 전개에서 신수요시장 개척 및 아이템 개발을 지속 추진해 매년 10% 이상의 매출 증대를 목표하고 있다.


<김진일 기자>


관련사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