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탄성 서스펜션 패브릭의 절대강자, ㈜윈텍스(WINTEX)





(주) 윈텍스, 주력 아이템 원-스톱 생산공정 구축

융·복합 기초소재개발 확대


부품소재전문기업 행보 가속화 추진

미래 지속성장 동력원 확보



‘고탄성 서스펜션 패브릭’이라는 특화된 고기능성 소재를 주력 아이템으로 글로벌 마켓 셰어를 지속 확장하고 있는 ㈜윈텍스(대표 고인배, www.wintex.co.kr).


윈텍스는 엘라스토머(Elastomer) 원사 방사에서 제직준비-제직-후가공에 이르는 고기능 탄성패브릭 일관 생산라인을 독자 구축하고 있는 국내 대표기업이다.


전면 레노(LENO) 시스템을 채택해 생산한 메쉬(Mesh) 직물 소재는 의자를 비롯한 가구용에서 인테리어용, 신발, 자동차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접목되고 있으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기업들로 부터 소재 소싱 및 협력 관련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글로벌 공급망 대란의 후유증이 없지 않았지만, 지난해부터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빠르게 회복, 안정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 같은 빠른 정상화 진입에는 포스트 코로나를 향한 주요 글로벌 마켓 바이어들의 대응 움직임도 한 몫했다.


여기에 그동안 윈텍스가 기업의 핵심가치와 대외경쟁력 확보를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해왔던 기초소재개발을 통한 원천기술 확보 노력이 오더 회복을 가속화 하는 지렛대 역할을 했다.


실제, 코로나 이전부터 글로벌 마켓 바이어들의 지속적인 ‘Something NEW’ 아이템 요구에 대한 윈텍스만의 특화된 아이템을 제시하기 위해 기초소재개발과 소재원천기술 확보에 밀착 대응해왔다.


고탄성 엘라스토머 원사 방사라인 증설을 통해 기초소재 아웃소싱에 따른 가격 및 비가격 경쟁력 확보의 걸림돌이 해소됨에 따라 윈텍스만의 특화된 소재개발에 운신의 폭이 더욱 확장됐다.


관련사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