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네젠텍(주) - ‘퍼즈 에어쿠션’ 소재로 침구시장 진출 선언


탄탄한 복원력, 뛰어난 통기성, 체압분산, 위생성, 친환경성







연일 폭염과 열대야가 이어지는 등 극한기후 환경이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수면과학에 기반 둔 수면 연관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수면의 질 향상을 키워드로 하는 각종 침구 분야에서 접촉냉감과 체온조절 기능성을 채택한 섬유제품들이 마켓에 봇물을 이루고 있다.

급격한 기후변화에 따른 수면시장의 급성장은 이 같은 침구 섬유 소재의 업-그레이드에 이어 각종 침구 관련 심재 또는 충전재(쿠션재)의 차별화 소재개발로 확대되고 있다.

네젠텍(주)(대표 허점수, www.pause-aircushion.co.kr )은 이러한 수면시장의 변화·성장을 겨냥, ‘퍼즈 에어쿠션(Pause Air Cushion)’ 기능성 소재를 주력 아이템으로 침구시장 공략에 본격 나서 주목되고 있다.

네젠텍의 자체 생산라인을 통해 생산되는 ‘퍼즈 에어쿠션’ 소재는 매트리스, 베개, 방석, 쇼파, 바디필로우 등 다양한 침구 및 가구재의 쿠션재로 사용할 수 있다.

퍼즈 에어쿠션 매트리스는 그물망 구조로 뛰어난 통기성 및 쿨링 기능을 자랑하며, 전기장판과 같은 온열기기 위해 사용해도 뛰어난 열전달 및 보온성으로 숙면을 유도한다.

또, 탄탄한 지지력과 체압 분산 기능으로 엉덩이와 허리를 편안하게 유지시켜주며, 장시간 사용에도 쿠션재의 변형이 없다.

그물망 구조로 습기가 없는 건조한 상태를 유지해 진드기 번식을 통한 아토피와 천식 발생 환경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으며, 오염된 매트리스는 물세척이 가능해 청결한 유지·관리로 위생적이다.

특히, 에어 쿠션재는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소재로 주목받고 있는 POE(폴리 올레핀 엘라스토머)를 채택하고 있다.

최근, POE 소재는 태양광 패널 필름용 및 자동차 내외장재, 신발, 식품 포장재 등으로 폭넓게 채택되고 있으며, 뛰어난 탄성, 내충격 강도 및 수분차단 기능이 뛰어난 신소재로 주목받고 있다.

네젠텍은 자체 생산라인을 통해 두께 3~15cm, 폭 200cm의 퍼즈 에어쿠션재를 생산할 수 있는 일괄생산설비를 구축하고 있으며, 생산제품의 유해물질 검출 테스트 및 방사성물질 시험결과 등을 통해 인체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다.

‘PAUSE AIR CUSHION’ 소재를 재택한 매트리스, 베개, 방석 등 각종 완제품의 경우, 온·오프라인을 통한 마케팅을 본격화하고 있으며, 다양한 쿠션재 수요기업 및 브랜드 대상의 수요맞춤형 생산·공급도 병행 전개하고 있다.

한편, 네젠텍(주)은 섬유소재 생산의 핵심 설비인 제직(Woven) 설비에 필수적인 스테인리스 종광(헬드:Heald)을 세계 최초로 ‘플라스틱 종광’으로 대체하는 데 성공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수요시장에 공급하고 있으며, 기술과 품질 우위의 부품·소재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회사 허점수 대표는 “에어쿠션재를 기반으로 변화하고 있는 수면시장에서 차별화된 기술력과 품질력을 반영한 각종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제시할 계획이며, 수요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관련 시장에서 동반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진일 기자>


Comments


​한국섬유경제신문

Address : 서울시 서초구 방배천로 22, 5층 511호, 512호 (방배동 정동빌딩)
Tel : 02-5114-114
Fax : 02-5114-115

Copyright 2021 한국섬유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