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텍연구원 섬유HRD센터, 대구형 현장학습 지원사업 수행


직업계고 취업준비생을 위한 수요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실시

▶다이텍연구원 섬유HRD센터 현장학습 지원사업 및 집체교육 장면



다이텍연구원(원장 최진환)은 대구지역 6개 고등학교 21명을 대상으로 산업단지관리공단-직업계고 취업연계의 일환인 대구형 현장학습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대구시 교육청이 주관하고 대구시 7개 주요 산업단지가 참여하는 2021년도 대구형 현장학습 지원사업은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 활성화 및 지역기업의 우수인재 매칭을 위한 사업이다. 2019년 7개 실업계 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올해 3년차를 맞고 있다.


대구염색산업단지관리공단 현장학습에 지원한 학생들은 다이텍연구원에서 염색기술 전문가로부터 염색산업 기초 이론학습과 최신 장비를 이용한 실험실습 등 전문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염색산단 입주업체들의 직무 요구 분야에 대한 기본적인 기술을 습득한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관련 기업들과 맞춤형 취업연계 채용을 지원한다.


특히, 지난해 교육생 중 4명은 대구염색산업단지관리공단과 다이텍연구원에 지원서를 제출, 공정한 경쟁을 통해 입사했다.


다이텍연구원은 올해도 직업계고 졸업자를 대상으로 신입사원을 채용할 예정으로 이번 교육생 중 2명이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입사 지원서를 제출한 상태이다.


다이텍연구원 기업지원본부 이상헌 본부장은 “지역 직업계고 학생들의 졸업 후 진로와 매칭시킨 대구형 현장학습 지원사업을 통해 염색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졸업생의 전공을 살린 취업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이텍연구원 섬유HRD센터는 2012년부터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 중 하이테크 섬유소재 전문인력양성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섬유염색기업이 요구하는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확대·개설하고 집체교육과 기업맞춤형 방문교육을 통해 COVID19 상황에서도 많은 재직자들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컨소시엄사업 : 인력과 기술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지원을 받아 고용보험이 적용되는 기업 소속 근로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사업(무료교육)

▶기업맞춤형 방문교육 : 위치상, 시간상 교육에 참가하기 힘든 기업의 현실을 고려해 기업을 직접 방문하여 편의를 고려한 교육서비스 제공


(교육문의 : 정명진 교육담당, 전화 : 053–350–3983)


관련사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