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턴투네이처생활과학연구소 – 생분해 PLA 생활용품·생분해 원단 생산·공급

미세플라스틱, 비스페놀, 각종 유해물질 없고, PLA 고유의 천연항균(99.9%) 기능



㈜리턴투네이처생활과학연구소는 100% 순식물성 친환경 생분해 PLA 소재를 주력 전개하고 있는 ㈜코레쉬텍(대표 안홍태)의 판매법인으로 지난 2016년 설립됐다.


㈜코레쉬텍의 생분해 PLA 생분해 원사의 대표 브랜드인 ‘써큐론(CircuLon)’을 채택해 초미세먼지용 자연환기창 ‘OFEN’, ‘THE OFEN’, 일회용 생분해 수세미, 비보든 도라지 마스크팩 등 다양한 생활용품과 생분해 원단을 생산·공급하고 있다.


공존, 자원순환, 지속가능성을 리턴투네이처의 핵심 성장 키워드로 제품 기초 원재료의 채취에서 가공, 생산, 생분해에 이르는 친환경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친환경 PLA현수막, 친환경 생활용품(초록습관), 친환경 스킨케어(Viboden)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다.


관련 브랜드를 통해 전개되는 생분해 제품들은 사용 후 땅 또는 물 속에서 미생물에 의해 이산화탄소와 물로 완전히 분해되며, 소각 시에는 발암물질이 배출되지 않는다.


또, 생분해 식물성 원료로 미세플라스틱이 발생되지 않으며, 비스페놀과 각종 유해물질이 없고, PLA 고유의 천연 항균(99.9%) 기능성을 갖는다.


현재, 리턴투네이처 생활과학연구소는 욕실용품인 샤워볼, 비누망(다양도), 샤워타올과 주방용품인 수세미, 일회용 수세미를 비롯 패션잡화, 미용 마스크팩, 생분해성 섬유벽지, 생분해 현수막 등을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쇼핑몰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특히, 최근 개발·선보이고 있는 생분해 PLA 침구소재의 경우, 먼지 발생이 거의 없고, 천연항균력 99.9%의 기능성 및 미세플라스틱 걱정 없는 소재라는 특징과 쿨링 감촉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 세계 최초의 Non-GMO 100% PLA 소재개발을 계기로 완제품 수요 시장 다각화를 확대하고 있는 ㈜코레쉬텍과 리턴투네이처 생활과학연구소는 오는 8월 24일부터 3일간,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되는 ‘프리뷰인서울(PIS2022)’에 출품해 지속 가능한 친환경 생분해 PLA 소재의 방향성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