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텍연구원은 7월 19일부터 대구염색산업단지 내 기술창조발전소의 입주기업을 모집하는 등 ‘물 없는 컬러산업’ 사업의 사업화 추진을 위한 인프라 구축 마무리 단계를 맞고 있다.
기술창조발전소는 사업비 130억원(국비 50억원, 시비 80억원)을 투입, 부지는 다이텍연구원이 제공했다.
2019년 4월부터 착공되어 2021년 6월 준공됐으며, 대지면적 1,799㎡, 연 면적 6,582.77㎡(지하 1층 ~ 지상 6층) 규모로 건립됐다.
주요 층별 현황은 지상 1~2층은 물 없는 컬러 산업 통합지원센터의 공간을 지원하며, 지상 3~6층은 입주기업의 사무, 연구, 창업 인큐베이터 등의 공간을 제공하게 된다.
본 사업은 국토교통부 주관 ‘도시경제기반형 재생사업’의 국비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서대구 재창조’ 사업의 일환으로 노후 산단의 산업경쟁력 강화, 고부가가치화 및 친환경 제조업 혁신을 위한 R&D센터 운영 등이 목적이다.
대구시는 ‘기술창조발전소’ 준공 이후 다이텍연구원과 운영위탁 계약을 체결해 염색산업의 고도화를 위한 물 없는 컬러 산업의 인프라 지원, 벤처기업 창업공간 지원, 염색산업 활성화 및 고도화 성장지원 등 염색산업의 중소·벤처기업 성장지원에 혁신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