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핀, PLA 등 다기능 신소재 화이버 주축으로
▶사진은 최근 ㈜쏠텍이 관련 업계의 신제품 요청에 따라 PLA 스테플 화이버를 방사하는 장면으로 2.8~3Denir 수준의 스테이플 화이버 생산에 성공함에 따라 용도분야 채택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후염 가능한 폴리프로필렌(Polypropylene:PP) 스테플 화이버 및 이를 이용한 다양한 사종의 복합 방적사 공급 전문기업인 ㈜쏠텍(대표 한상훈, www.ssoltech.net)이 최근들어 관련 업계로부터 다기능성 스테플 화이버 생산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친환경·기능성 바탕의 PP 화이버를 비롯 PLA 파이버, 그래핀(Graphene) 파이버 등 시샘플 개발 의뢰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기능성 마스터배치(M/B)를 첨가한 기능성 PP, 나노그래핀 M/B를 채택한 그래핀 PP를 비롯 친환경 소재의 대표 아이템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PLA(PolyLacticAcid) 화이버의 경우, 용도 전개 또한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기능성 패션의류소재에서 바이오/헬스/메디컬 소재를 비롯 글로벌 친환경 트렌드 요구에 민감한 시장과 관련 아이템군을 중심으로 신소재개발에 이은 마켓 아이템 출시, 가능성 타진을 위한 시샘플 개발이 이뤄지고 있다.
또한, 스테플 화이버 단독 활용분야에서 컷팅과 방적사 개발, 부직포용도 개발 등 최종 용도별 생산공정 다각화 움직임이 진행되고 있다.
<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