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바이오, 친환경 항균·냉감가공제로 쾌적·건강한 라이프 스타일 선도

천연친환경(BIOMASS) 로하쿨(흡수냉감), 아이스(접촉냉감) 신제품 출시


▶로하쿨(흡수냉감제) 청량냉감 성적서(KIFA IF-1006 섬유열화상) 미가공원단:가공원단 온도편차 –1.5℃


▶ICE(접촉냉감제) 청량냉감 성적서(온도측정기와 시험편 온도 편차 (∆T) : 10℃)

미가공 Q-MAX 0.170 : 가공원단 Q-MAX 0.195)


지구온난화로 4계절에서 고온 다습한 여름과 고온 건조한 겨울로 변화함에 따라 라이프 스타일 전반에 걸쳐 거센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탄소중립을 향한 행보에는 예외가 없으며, 섬유패션산업에도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다.


이러한 섬유패션산업계의 변화된 생태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는 기업들이 주목받고 있다.

쾌적·건강을 컨셉으로 섬유패션 마켓을 정조준하고 있는 친환경 기능성 후가공제 전문기업 ㈜엔바이오(대표 정진영, www.nbio.kr ).


㈜엔바이오는 변화된 의생활 및 섬유생활 요구에 따라 쾌적·건강을 뒷받침할 수 있는 바이오매스 기반의 천연친환경, 고안전성, 다기능성, 무향, 고 세탁내구성을 지닌 다기능성 제품을 다양하게 출시해 수요시장을 견인하고 있다.


국내 기능성 섬유시장에서 섬유항균제 분야를 선도·선점하고 있는 엔바이오.


최근, 천연친환경, 고안전성, 무향, 고 세탁내구성 품질을 더욱 개선시킨 다기능성 섬유항균제를 선보이는 등 스마트 섬유가공제를 지속 개발·공급하고 있다.


또, 기능성이 대폭 향상된 천연친환경 냉감제의 경우, 국내 아웃도어 및 패션 대기업과 중견기업, 중소기업 등 수요기업 완제품에 최적화시킨 흡습냉감제와 접촉냉감제를 확대·공급해 섬유제품의 가치혁신에 적극 부응하고 있다.


여름 시즌을 겨냥한 패션침구용 섬유에 확대·채택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섬유항균제, 냉감제, 발열제, 방충제 등 50여종의 제품군은 중소벤처기업부의 녹색기술(제품) 인증 획득과 2021년도 한국 우수특허대상도 수상했으며, 청량냉감제의 흡습냉감 제품(로하쿨)과 접촉냉감(아이스) 제품은 미국 FDA 검증과 오코텍스 검증을 완료했다.


올 여름부터 수요시장 확대도 추진한다.


계절제품인 여름용 천연친환경, 고안전성 모기기피제의 경우, 원단가공용과 분무형 상품도 개발해 생활용, 사무용, 가정용, 농업용, 축산용, 어업용, 등산용, 낚시용 시장을 공략한다.


모기기피용과 모기물림방지 2종류에 대한 기능검증이 마무리됐으며, 청량냉감, 항균성, 소취성 등 융합도 가능하다.


이 제품은 농수축산용과 레저용으로도 각광받고 있으며, 지카바이러스 질병예방과 유·소아, 어린이, 학생 등에는 필수 제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한편, ㈜엔바이오는 냉감 코튼과 블라인드 등 생활용품 등 수요에 대응한 다변화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엔바이오의 냉감항균제는 1액형으로 일반 냉감섬유의 단점인 저친환경성과 고가격, 항균, 냉감 기능성의 불균일 등을 동시에 해결, 천연친환경(BIOMASS), 고안전성, 다기능성, 고내구성, 저가격, 편리성 등의 강점을 자랑한다.


일반 유기 및 무기항균제는 저 천연 친환경성, 저안전성, 단순기능성, 저내구성 단점과 유기 항균제와 저 친환경 유기바인더의 2액형으로 혼합 사용해 원가상승 및 가격경쟁력이 취약했다.


㈜엔바이오 정진영 대표는 “BIO HEALTH 시장을 겨냥한 원단가공용 천연친환경 청량냉감제, 모기기피 및 물림방지제와 생활용품인 분무형 청량냉감제 및 모기기피와 물림방지 상품 확대공급을 통해 보다 친환경인 조건에서 쾌적·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맞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


관련사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