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전통적 가치 현대적 재해석한 ‘코치(COACH)’ 2024 봄 컬렉션 공개


전통적 소재의 테일러드 실루엣 아이템, 코치 태비백 등 가죽 아이템 선보여





뉴욕 익스프레시브 럭셔리 브랜드 코치(COACH)가 지난 9월 7일(현지시간) 뉴욕공립도서관에서 2024 봄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쇼에서는 스튜어트 베버스(Stuart Vevers) 코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제시하는 전통의 현대적 재해석이라는 비전을 그대로 담아냈으며, 개인의 스타일과 자기표현을 근간으로 코치 디자인 코드와 전통을 제시했다.

2024 봄 컬렉션은 코치만의 아메리칸 디자인을 젊은 감각으로 해석했던 가을 컬렉션에서 한 단계 더 진화했다.

권위와 관습에 대항하는 젊은 세대의 저항문화와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빈티지 의상의 손때 묻은 낡은 아름다움을 담아, 전통적인 소재의 테일러드 실루엣을 재창조해냈다.

가죽, 프린지 장식의 스웨이드 자켓과 블레이저를 비롯해 수공예 작업을 통해 텍스처와 컬러에 변화를 준 재생 코튼과 데님 소재의 기본 아이템을 통해 입을수록 높아지는 빈티지 패션의 가치를 표현했다.

동시에, 완벽함을 강조하는 명품에 대한 고정관념을 허물었다.

또한 이번 컬렉션에서도 제품을 만드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최소화하고 자원이 순환될 수 있도록 하는 ‘코치 (리)러브드(Coach (Re)Loved)’ 프로그램을 이어갔다.

코치는 지난 시즌 아이템과 빈티지 의류로 제작한 재활용 가죽 및 데님 의상은 물론, 패턴을 그린 후 남은 레이스와 직물로 제작한 슬립 드레스를 선보였다.

이 외에도 금잔화, 로그우드와 같은 천연 식물성 염료로 염색한 슬립 드레스도 쇼에 등장했다.

コメント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