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펙스코(FXCO), 2주년 기념전시 ‘디자이너 소셜클럽’ 개최





펙스코가 2주년을 맞이하여 특별히 준비한 ‘FXCO Designer social club, 펙스코 디자이너 소셜클럽’ 기획전시가 이달 20일부터 한 달간 펙스코몰 컬러풀X 전시공간에서 진행된다.

패션 디자이너의 열정을 공유하는 특별한 공간으로 제안되는 이번 전시는 fxco#(펙스코샵) 입점브랜드 중 지역 신진디자이너 13인과 계명대학교 텍스타일디자인 전공, 그리고 한국엡손(주)가 함께하여 패션이라는 영역 안에서 만들어진 협업 공간이다.

13개사 각 브랜드의 페르소나를 반영한 제품뿐만 아니라 미래의 디자이너들과 함께한 지속가능한 디지털 프린팅 작업까지 패션산업의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콘텐츠를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선보인다.

대구시의 신진디자이너 육성사업으로 구축된 온오프라인 유통플랫폼 펙스코는 신진디자이너 편집숍 펙스코샵(fxco#)을 중심으로 신진패션디자이너브랜드의 유통 비즈니스 성장을 돕고 있다.

이 일환으로 본 전시는 대구 지역의 텍스타일디자인 전공학생, 패션브랜드, 인쇄기업이 함께 작업하고 상호지원, 섬유패션의 도시 대구에서 미래 K-컬쳐 한국을 대표하는 도시와 브랜드로 나아가는 패션산업 패러다임을 패션아트전시로 제시 한다.

전시장 1층에서는 13인 디자이너들의 페르소나가 현재 브랜드에 영감이 된 성장과정을 시각화하여 보여주고, 2층 공간에서는 계명대학교 텍스타일디자인전공 학생, 13인 디자이너, 한국엡손(주)가 각 분야로 협업한 제품을 선보인다.

텍스타일전공 학생들이 디자인한 텍스타일 아트워크는 한국엡손(주)의 친환경 프린팅원단으로 제작됐고, 이를 사용해 신진디자이너들이 각 브랜드 감성을 작품으로 표현하여 구성했다.

이 공간을 통해 2주년을 맞이한 펙스코와 함께 성장하는 13인 디자이너의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으며, 다양한 스타일과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창의적인 디자이너들의 열정과 재능을 향유할 수 있다.

펙스코 관계자는 “2주년을 맞이한 펙스코는 신진 패션디자이너와 지역 대학 관련전공 학생들이 협업한 이번 산학연 프로젝트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대구시의 섬유패션 디자이너 육성지원사업과 지역패션산업을 연계한 패션아트전시로 소개고자 한다”고 밝혔다.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