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한국섬유기계협회, 2024PID 섬유기계 ‘KORTEX’ 공동관 참가


부스 및 수출상담회 통해 1천9백73만 달러 상당 수출계약 성과






한국섬유기계협회(회장 손종규)는 지난 3월 13일부터 15일까지 대구 EXCO 전시장 동관에서 개최된 ‘PID 2024’ 전시장 내에 섬유기계공동관인 ‘KORTEX관’(35개 부스 315㎡)을 구성·참가했다.

     

또, 3월 14일 오후 1시부터는 호텔 인터불고 엑스코 지하 1층 디럭스홀에서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경상북도 외교통상과 예산 지원으로 일본, 미국, 튀르키예, 이집트, 방글라데시, 우즈베키스탄, 베트남 등 10개국에서 24명의 바이어를 초청했다.

     

초청된 바이어들은 전시회 첫날인 3월 13일에는 ‘KORTEX관’ 참가업체 부스에서 상담을 진행했으며, 3월 14일(목) 오후에는 호텔 인터불고 엑스코 지하 1층 디럭스홀에서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장에서 1:1 매칭 상담을 병행했다.

     

PID ‘KORTEX관’ 부스 상담 및 수출상담회 진행을 통해 총 92건 상담에 상담액 58,706,420달러, 계약 추진액 19,731,280달러의 성과를 나타냈다.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구매약정서인 MOU 체결도 2건 진행됐다.

     

먼저, ㈜이화에스알씨와 튀르키예 BIRTEKS Tekstill San Ve Tie. A.S 간의 2백58만 유로 구매 약정을 체결했으며, ㈜신성하이텍과 방글라데시 GREEN LIFE GROUP 간 33만5천 달러의 구매약정도 체결 했다.

     

한편, 한국섬유기계협회는 섬유기계업계가 해외 바이어들과의 대면 상담이 절대적으로 필요로 하는 점을 감안해 2025년도에는 PID 전시회 기간 중 개최하는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에 40명을 상회하는 해외 바이어를 초청해 섬유기계 업체와 해외 바이어들과의 만남의 횟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KORTEX관’ 및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에서는 일성기계공업㈜, ㈜이화에쓰알씨, ㈜신성하이텍, 일신기계, ㈜삼일산업, ㈜영흥, 유케이아이엘㈜, ㈜세라트랙, 성진기전, ㈜제이티프리시젼, ㈜대일테크, 대한제침, 티앤지텍㈜, ㈜해인기계, ㈜디에스니들, 유진기계, ㈜삼화기계, 화인기계전자㈜ 등 18개사가 참가했다.



     

     

Comments


Commenting has been turned off.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