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한국아웃도어스포츠산업협회 ‘창립 10주년 기념식’ 개최


섬유·패션·스포츠 균형발전, 글로벌 브랜드 발굴·육성 미션 제시






한국아웃도어스포츠산업협회(회장 강태선)는 10월 12일‘창립 10주년’을 맞아 섬유센터(삼성동)에서 창립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창립기념식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첨단산업정책관 이용필 국장,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최병오 회장, 부안군청 이정석 부군수, 전쟁기념사업회 백승주 회장, 태평양물산 임석원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및 관계사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타악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비전 선포를 위한 레이저쇼, 10주년 비전 선포, 성악 축하 공연, 태권도 공연 등이 이어졌다.

강태선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대중이 사랑하는 아웃도어와 스포츠는 우리 삶의 필수적인 요소이며, 이를 기반으로 아웃도어 스포츠 산업은 긍정적인 미래를 볼 수 있다”며, “글로벌화를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며, 협회는 국내 아웃도어 스포츠 기업의 세계화를 위해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환영사에 이어 한국아웃도어스포츠산업협회의 채수훈 전무이사는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 리더’를 주제로 비전을 선포하고 전 스트림의 균형 발전을 통한 산업 활성화, 섬유·패션·스포츠 융복합을 통한 산업 발전, 경쟁력 있는 글로벌 브랜드 발굴·육성 지원을 미션으로 제시했다.

이날 창립 10주년 행사를 통해 회원사, 임직원 및 산업 관계자들은 그간 지나온 노력과 성과를 되짚어 보고 향후 협회가 산업 발전을 위해 각 분야의 역할에 대한 고민과 변화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했다.

또, 우리나라 전통무예 무술인 태권도를 기반으로 한 융·복합 공연을 통해 10주년 창립기념식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리며 자리에 함께한 참석자들과의 화합된 시간을 가졌다.

한편, 한국아웃도어스포츠산업협회는 2013년 10월 14일 창립한 이후 현재까지 글로벌 유수의 해외 전시 마케팅 지원을 통한 시장 확대 지원,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의 글로벌화 지원, 지역특화 스포츠 관광 육성사업, ICT 기반 의류 제조산업혁신 공정 구축사업, 웨어러블/AI 인력양성 사업 등 섬유, 패션, 봉제, 스포츠 분야의 다양한 부처의 사업 수행을 통해 산업의 발전을 위한 협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