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4 ktdi 세미나’ ‘친환경 자원순환’ 주제로 올해 첫 기업과 만남의 장 열어


‘효성티앤씨㈜’, 넬리로디’ 최신 친환경·자원순환 신소재 트렌드·혁신기술 전달






한국섬유개발연구원(원장 호요승, 이하 ktdi)은 3월 20일, 연구원 2층 국제회의장에서 ‘친환경 자원순환’을 주제로 올해 기업과의 첫 만남의 장을 가졌다.

     

3월 ktdi 세미나는 친환경 섬유소재로 가장 주목 받는 ‘효성티앤씨㈜’와 세계적인 프랑스 트렌드 컨설팅 기업인 ‘넬리로디’가 함께했다.

     

넬리로디 한국 지사 박미혜 이사의 2025년 S/S 신소재 트렌드 발표와 효성티앤씨㈜의 신소재 소개와 의류 시제품의 소개를 통해 최신 친환경 자원순환 기조에 부응하는 신소재 개발 트렌드 및 혁신 기술에 대한 정보를 전달했다.

     

세미나 장소에서는 2025년 S/S 트렌드를 반영한 해외 신소재 샘플 260여 점과 효성티앤씨㈜의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활용해 자사에서 직접 개발한 의류 시제품을 특별 전시했다.

     

호요승 원장은 “PID 대구국제섬유박람회에서도 친환경을 주제로 한 전시 제품이 가장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며, “ktdi 세미나를 토대로 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친환경 섬유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2024년 ktdi 세미나는 친환경, 디지털·융합, 산업용, 의류용 등 4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매 분기 개최하는 한편, 더욱 깊이 있는 내용으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