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FXCO, ‘시그레이트·세미코드·프럼이스’, Big3로 키운다


디자이너 브랜드 혁신성장 프로젝트 ‘FDS x dito BAMP’ 가동




시그레이트, 세미코드, 프럼이스 3개 브랜드가 FDS(FXCO Design Studio : 펙스코디자인스튜디오)가 집중 육성할 빅3 디자이너 브랜드로 선정됐다.

아울러 FDS 디자이너 혁신성장 프로젝트 파트너 플랫폼인 dito BAMP도 함께 출범했다.

dito BAMP는 FDS뿐만 아니라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가 글로벌 패션마켓에서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로 성장하는 데 기여하기 위해 대구기반의 FDS와 첫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FXCO 입주 디자이너 10명 중 △이커머스 △브랜딩 △해외세일 3개 BM별로 선정된 우수 디자이너의 혁신성장을 지원키로 했다.

특히, 이번 사업은 K-POP을 글로벌 무대서 성공시킨 기반이었던 종합 기획사 운영 시스템을 패션산업에 도입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를 종합 지원하는 매니지먼트 플랫폼 ‘BAMP’가 핵심이다.

BAMP(Brand Accelerating & Management Platform)는 성장잠재력이 인정된 유망 브랜드를 선발해 브랜딩과 SCM, 이커머스, 해외세일즈, 물류, 재무회계, 테크 등 브랜드가 필요로 하는 영역을 종합 또는 집중 지원함으로써 국내는 물론 글로벌 마켓에서 지속가능성 높은 브랜드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모라비안앤코 펙스코사업단이 운영하는 FDS는 이를 위해 지난 2월 대구 지역에 기반을 둔 10개 디자이너 브랜드를 선발해 창작공간을 제공하고 전문가 매칭 1:1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1단계 지원사업을 펼쳤다.

또, BAMP 사업을 안정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디토플랜티(www.dito.fashion)를 운영사로 선정해 ‘dito BAMP’를 출범시켰다.

‘FDS x dito BAMP’는 △이커머스 △브랜딩 △해외세일 △투자유치 등 4개 BM별 12명의 전문가를 프로젝트 매니저(PM)로 구성했으며, 지난 11일 최송아 시그레이트 대표, 신세미 세미코드 대표, 이태형 프럼이스 대표 등 3개 브랜드 대표들과 메인 PM들이 참석한 가운데 첫 킥오프 미팅을 가졌다.

▶이커머스 BM 대상 브랜드로 선정된 여성복 ‘시그레이트’( www.sigreat.kr )는 심플한 라인과 섬세한 디테일의 조화로운 균형을 통해 단순하지만 단조롭지 않은 고감도 패션을 추구한다.

▶브랜딩 BM 대상으로 선정된 ‘세미코드’( www.semicode.co.kr )는 동물 가죽을 대체하는 소재들로 제품을 제작하는 디자이너 핸드백이다.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통해 우영우 가방으로 이름을 알리기도 했다.

이번 FDS dito BAMP를 통해 브랜딩 전략을 강화한다.

▶신발 디자이너 브랜드 ‘프럼이스’( www.fromyith.com )는 해외세일 BM 브랜드로 선정됐다.

‘여행자를 위한 신발’이라는 캐치프레이즈와 우수한 품질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고 있어 이를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오는 11월 말까지 진행되며, 참여 PM 이외에도 무신사, SI빌리지 등 국내 이커머스 플랫폼 MD, 일본 식스티퍼센트(www.sixty-percent.com) MD, 중국 VTOV Showroom과 온라인 B2B 플랫폼 담다닷컴(www.damda.com), 비주얼 및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등 3개 대상 브랜드에 필요한 전문 기업들을 참여시켜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지도록 설계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