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ktdi, 지역기업 신제품개발·애로기술 지원 위한 ‘ktdi 컨설팅 그룹’ 운영


의류·생활용 섬유전문가 그룹 구성

수요기업 맞춤형 원스톱 밀착지원



▶ktdi 컨설팅 그룹 전문가들이 수요기업을 방문,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컨설팅 중이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원장 호요승)은 차별화 신제품개발 및 애로기술 지원 등 지역 섬유기업들이 직면한 당면현안의 신속하고 효율적 대응을 위해 ‘KTDI 컨설팅 그룹’을 운영하는 등 밀착지원에 나섰다.


‘ktdi 컨설팅 그룹’은 연구원 자체 예산을 투입, 내부·외부 전문가들로 구성·운영한다.


신제품 개발 및 생산과정에서 기술적 애로사항을 효과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원사를 포함한 직물, 제품개발 경험이 풍부한 다수의 전문가 그룹을 선정, 기업에 일정 기간 방문 혹은 파견을 통해 신제품 기획과 설계부터 생산기술 지도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우선, 연구원은 지난달 실시한 수요조사를 통해 신청한 기업을 대상으로 ‘ktdi 컨설팅 그룹’의 기업 방문과 컨설팅을 시범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친환경 및 기능성 원사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신제품 개발 시도를 주저하던 의류 및 생활용 섬유기업 B社, H社, S社, O社 등을 대상으로 제품개발 기획 및 생산 시 안정적으로 원사를 수급받을 수 있도록 국산 원사 정보 제공과 소재 선정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S社의 경우, 신제품 개발에 필요한 직물설계 지원을 요청함에 따라 전문가의 노하우와 연구원이 보유한 직물설계프로그램(WAS)을 활용해 애로 해결에 대응하고 있다.


또, 제품 생산 시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불량에 대한 원인규명 및 해결책 마련이 필요한 H社, J社, S社를 대상으로 전문가 자문과 연구원의 시험분석 설비를 활용해 기업 맞춤형 애로해결을 지원을 하고 있다.


한편, 연구원은 지역 의류·생활용 섬유기업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 생산기술 애로해결 컨설팅 지원을 위해 이달부터 지역 섬유 관련 협·단체와 연계 협력을 통해 수요기업을 파악하고 지원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 호요승 원장은 “신제품 개발과 생산 기술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업계에 연구원이 앞장서서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ktdi 컨설팅 그룹의 운영 활성화로 업계와 연구원이 공동으로 협력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지역 섬유산업에 활력을 불어넣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문의 : 한국섬유개발연구원 기업성장지원팀(T. 053-560-6503)


<김진일 기자>


Comenta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