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엔바이오 천연 손세정제 ‘플로리스’‘녹색기술’과 ‘녹색제품’ 인증 획득




천연 친환경 신소재 전문기업 ㈜엔바이오(CEO 정진영, www.nbio.kr )가 코로나19의 예방과 확산 억제를 위해 지난해 개발·출시한 천연 손세정제 ‘플로리스(flawless)’ 제품이 녹색인증 전담기관인 한국산업기술진흥원(KAIT)을 통해 ‘녹색기술’과 ‘녹색제품’ 인증을 획득했다.


국내에서 손소독제와 손세정제 중에서 유일하게 ‘녹색기술’과 ‘녹색제품’ 인증을 획득한 친환경 제품으로 수요 마켓 대상의 신뢰성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천연 유래 성분(벌꿀)의 프로폴리스와 마이크로 캡슐 기술을 접목시켜 개발된 손세정제 ‘플로리스’는 미국식품의약국(FDA) OTC 등록을 마친 제품이다.


각종 바이러스와 유해 세균으로부터 감염을 예방해주는 ‘플로리스’ 손세정제는 1회 사용으로 약 4시간 이상 성능이 지속되며, 계면활성제와 알코올, 유해물질 13종, 끈적임이 없어 인체친화적이다.

또, 기존의 손소독제와 달리. 무향·무취·무색 제품으로 냄새로 인한 사용 거부감이 없고 보습성이 우수하며, 유해물질 미함유를 검증받은 화장품 등록 손세정제로 차별성을 확보하고 있다.


이 회사 정진영 대표는 “이번 플로리스 손세정제의 녹색기술과 녹색제품 획득으로 바이오 헬스 기술기업으로의 가치 상승은 물론 수요마켓과 소비자들에게 신뢰성을 강화시킬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됨에 따라 볼륨확대가 기대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엔바이오는 코로나 팬데믹에 이어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바이오매스(BIO MASS-TEX) 친환경 신소재 기반의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코로나19 방역에 일조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천연 친환경 100% 닥나무(MULBERRY FIBER) 화이버와 부직포를 개발해 마스크 수요기업에 공급하고 있으며, 바이오매스 기반의 부직포 마스크 섬유가공제(FLAWLESS-N)와 직/편물 마스크 섬유가공제(NBIO/ BIO-E1A)를 연이어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닥나무 화이버와 부직포는 냉감성, 모기기피성, 항균/소취성, FDA등록 고안전성(경구독성/피부자극성), 천연친환경성 등 10대 특화 기능성을 자랑한다.


또, 부직포 마스크 섬유가공제와 직물/편물 마스크 섬유가공제는 플로리스 원료를 기반으로 인체안전성, 항균/항염성, 소취성, 냉감성, 모기기피성, 비말성 등을 자랑한다.


<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