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충남중기청장, 국내 로봇자동화·로봇 SI시장 선두기업 방문


㈜주원이앤에스에 ‘중소기업 생산성 향상에 일조해달라’ 격려







충남중소기업청 배창우 청장은 지난 12월 1일, 로봇자동화 및 로봇SI공급 선도기업으로 제조분야 스마트공장 구축사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주원이앤에스(대표 김진후)를 방문, 로봇활용 제조공정 자동화 설비 구축 현장을 둘러보고 격려했다.

     

배창우 청장은 “제조산업에서 로봇활용 제조시스템 구축에 전문기술력을 가진 주원이앤에스가 충남 도내 자동차,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도 중소기업에 특화된 자동화 설비를 설계·제작해 관내 중소기업의 생산성 향상에 일조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후 대표는 “본사와 사업장 기반을 충남 천안에 두고 있음에도 그동안 주된 사업영역이 수도권과 경상-호남권 위주로 하다보니 충청권 지역 참여기회가 없어 아쉬웠다”며, “내년 부터는 충남지역 내 전 업종에 걸쳐 스마트제조혁신에 적극 참여해 충남경제와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등 지역기업으로서 책임과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원이앤에스는 2011년 설립이후 로봇을 활용한 공장자동화(Factory Automation)관련 장비의 제작전문 시스템 엔지니어링 기업으로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디지털전환(DX)-AI융합 자동화시스템 제조혁신 분야를 넓혀가고 있다.

     

반도체, LCD, 자동차 부품 생산라인 자동화를 비롯 산업부-한국로봇산업진흥원 주관 제조 로봇 선도보급 실증사업에 참여해 로봇을 활용한 자동화장비 구축으로 안전사고 예방, 생산성 증대 및 품질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2021년, 2022년에는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주관 ‘제조로봇 선도보급사업’의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등 국내 최강기술력을 갖추었고 현대-두산-레인보우 로보틱스 등 국내 로봇 제조파트너사와 디지털트윈 전문기업(인그리드)과 협업시스템을 구축,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자동차, 전자 등 전산업 분야에 걸쳐 공정자동화와 관련된 로봇시스템 설계, 생산 및 구현 바탕의 로봇 SI(System Integration) 공급기업으로 로봇을 활용한 공장자동화(Factory Automation) 관련 전자, 자동차 생산라인 자동화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섬유분야로 사업 다각화를 추진해 삼일방직, 티케이케미칼 등 섬유 중견기업의 제조로봇 사업에 이어 국내 최초 연구소(한국의류시험연구원) 자동화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완수하는 등 기술력을 입증했다.

     

자동차부품 자동로딩 시스템에서 더 나아가 협동로봇을 이용한 의류부품 오버록, 패턴 봉제 자동화시스템, 보빈 언로딩 로봇자동화, 보빈탈장착 로봇 자동화구축, PH 시험공정 로봇자동화 라인 구축 둥 수많은 프로젝트도 성공시켰다.

     

현대-두산-레인보우로보틱스 등 국내로봇제조 파트너사를 통해 순수 국산로봇을 산업현장에 활용하고 디지털트윈기업(인그리드)과 협업시스템을 갖추는 등 국내 로봇자동화를 선도하는 로봇 SI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진일 기자>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