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바이오 매스 그래핀 마스크팩 양산 눈앞에


㈜현대팜앤테크

(주)G LAP社와

국내·외 고기능성

마스크팩 시장 진출

다양한 컬러구현 가능한

그래핀 전도성 나일론

‘e LON’도 제품화

▶바이오 그래핀 마스크팩 시트





▶e-LON 전도성 그래핀 소재를 채택한 언더웨어 제품

▶뛰어난 전도성을 자랑하는 동시에 다양한 컬러를 구현할 수 있는 바이오 매스 그래핀 전도성 친환경 나일론 원단 ‘e LON’.

▶바이오 그래핀 적용 기능성 인솔

세계 최초로 옥수수 유래, 바이오-매스 파이버 그래핀을 이용한 다양한 원사, 원단 및 충전재를 개발·공급하고 있는 ㈜현대팜앤테크(대표 박태준, www.hdfntt.com )가 수요시장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대팜앤테크는 최근, 바이오 그래핀마스크팩 시트 개발을 추진, 양산을 눈앞에 두고 있는 등 바이오헬스 시장을 겨냥한 차별화 아이템군 전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세계 최초로 선보일 바이오 매스 그래핀 마스크팩 시트지는 흑연 또는 카본 성분이 들어간 무기성 그래핀과는 차별성을 갖는다.


바이오 그래핀 고기능성 시트지는 ‘OEKO-TEX STANDARD 100’을 인증받은 무독성·친환경 천연 신소재로 피부 친화적이며, 원적외선 방사율이 88% 이상을 자랑한다.


항균성, 전도성 등 기능성의 경우, 이미 국내·외 시험기관을 통해 검증받은 만큼 일부 흑연, 메탈, 동 등이 들어가 있는 타사 제품들과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는 판단이다.


바이오 그래핀 마스크팩 시트는 올 하반기 중으로 시트지 개발 및 양산화 준비를 마무리 짓고, (주) G LAP社와 공동으로 개발 진행 중인 마스크 팩을 출시, 국내·외 고기능성 마스크팩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다는 계획이다.


㈜현대팜앤테크의 관계자는 “바이오 그래핀 마스크팩 시트지를 이용한 마스크팩은 근·원적외선 방사에 의한 피부온도 상승으로 모공을 확장시켜 에센스의 피부 흡수를 극대화시키며, 전도성을 지녀 피부 정전기 발생을 방지하고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고 밝혔다.


한편, 친환경 바이오 그래핀을 기초소재로 친환경 트렌드의 수요마켓에 대응한 다양한 응용 아이템군 개발 및 완제품 전개를 병행전개하고 있어 행보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세계 최초로 바이오 매스 그래핀 전도성 친환경 나일론 원단인 ‘e LON’을 개발하고, 언더웨어를 비롯한 응용제품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e LON’ 원단은 그래핀 소재의 뛰어난 전도성을 자랑하면서 다양한 컬러를 구현할 수 있도록 개발됨에 따라 요가복, 레깅스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아이템군을 대상으로 트렌디한 컬러 감성을 표현할 수 있게 됐다.


㈜현대팜앤테크의 박태준 대표는 “이번 마스크팩 시트지 개발을 계기로 친환경 트렌드에 부응할 수 있는 바이오 헬스 아이템 개발 및 시장확대를 계획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켓의 수요기업들과 협업 및 콜라보를 통해 바이오 그래핀의 대중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최근 협업을 통해 바이오 그래핀을 적용한 기능성 인솔(신발깔창)을 개발해 출시를 앞두고 있어 관련 시장으로부터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진일 기자>


관련사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