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경북TP, 지역 거점기관으로서 일손돕기 사회적 책임 실천


청도 감 재배 농가 농번기 심각한 영농 인력난 해소 동참

     

     

     

(재)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는 지난 10월 17일, 감 수확철을 맞아 경북 청도군의 감 재배 농가를 방문해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뜻깊은 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감 수확철을 맞아 부족한 영농인력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고 농번기에 심화되는 인력난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추진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경북테크노파크 임직원 40여 명은 이른 아침부터 농가를 찾아 농업인들과 함께 감 수확 및 감꼭지 다듬기 등의 작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직원은 “오랜만에 땀 흘리며,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었고 가장 필요한 시기에 지역 농가에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차고 기쁘다”며, 소감을 전했다.

     

농가 주민들 역시 “본격적인 수확철을 맞아 일손이 가장 부족한 시기에 경북테크노파크에서 찾아와 큰 힘이 되었다”며, 깊은 고마움을 표했다.

     

하인성 경북테크노파크 원장은 “영농인력을 지원하는 이번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상생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북테크노파크는 ‘가치 있는 경영, 함께하는 나눔’이라는 비전 하에 매년 농가 일손돕기, 헌혈, 연탄 나눔 등 다양한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유대를 강화하고 있으며, 부서별 특성을 살린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거점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김진일 기자>

댓글


​한국섬유경제신문

Address : 서울시 서초구 방배천로 22, 5층 511호, 512호 (방배동 정동빌딩)
Tel : 02-5114-114
Fax : 02-5114-115

Copyright 2021 한국섬유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