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비에스지, Bio 기반 기능성 필름 및 라미네이션 원단 호평


‘puritex’, ‘ecoinvex’ 친환경

최적의 기능성 소재로 주목

특허기술 기반 완제품 출시

국내·외 플랫폼 뜨거운 반응



첨단·친환경·고기능성 소재개발 전문기업인 ㈜비에스지(대표 홍종윤,(www.meditex.co.kr)가 자체개발 고기능성 특화소재를 채택한 완제품들을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 오픈마켓과 자체 쇼핑몰을 통해 선보이고 있는 제품군은 크게 친환경 퓨리매트(eco purimat)와 메디텍스 KF 마스크(meditex KF-AD, KF-80, KF-94), 메디텍스 방연 마스크로 SNS와 파워 블로거를 통해 입소문이 퍼지면서 호응과 관심을 끌고 있다.


온라인 마켓을 통해 가장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제품은 단연 ‘에코 퓨리매트(eco purimat)’로 에코퓨리매트 폴더, 에코퓨리매트 퍼즐, 에코퓨리매트 범퍼 등의 모델로 출시되고 있다.


이 제품은 친환경 바이오 PU 기반의 다기능성 필름(퓨리텍스:PuriTex) 및 라미네이션 원단(에코인벡스(eco invex)을 채택했으며, 바이오 기반 제품인증 라벨(미, USDA)을 인증한 제품이다.


특히, 식물유래의 원료물질을 적용해 이산화탄소 저감효과가 우수한 친환경 소재인 동시에 투습·방수성과 방품성, 고온내구성, 저온유연성, 항균성 등의 다기능성을 갖춤에 따라 동종 마켓군에서 차별화 제품으로 어필되고 있다.


‘에코 퓨리매트’ 제품들은 국내 마켓과 함께 해외시장에서도 연이어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 ‘아마존(amazone)’을 통해 미국시장 첫 수출의 물꼬를 튼 데 이어 리오더로 이어지고 있어 향후 마켓 확대가 기대되고 있다.


또 다른 아이템인 ‘메디텍스 KF 마스크’와 ‘방연 마스크’ 또한 차별화된 품질력과 기능성을 기반으로 꾸준한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포켓용 스마트 방연마스크(브랜드명: 스모킬(Smokill))은 화재발생 시 비상탈출을 위한 방연 마스크로 신수요가 기대되고 있는 제품이다.


휴대가 간편하고 뛰어난 내열성과 고효율의 필터를 통해 화재상황에서 발생되는 유독연기 및 증기로부터 보호하는 기능이 뛰어나다.


안면부, 필터 일체형으로 제작됐으며, 안면부 전체의 보호뿐만 아니라 착용법이 간편해 화재 발생 시 빠르게 착용하고 대피가 가능한 제품이다.


무엇보다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법의 ‘산업안전보건기준’에 따라 ‘고용주(사업)는 화재감시자에게 대피용 방연장비(방연마스크)를 지급할 것’을 규정하고 있어 향후 지하 건설현장, 화학산업, 정부 및 관공서, 공장 및 산업현장, 병원, 숙박업소, 물류/운송업체 등 민간 또는 조달시장 대상의 다양한 신수요가 기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미, 조달시장 대응을 위해 나라장터 등록을 마무리한 데 이어 공식 대리점 모집 등을 통한 마케팅에서 관련 수요분야로부터 높은 관심과 오더 상담이 진행되고 있다.


한편, ㈜비에스지가 특허기술로 확보한 친환경·바이오 기반의 기능성 필름(퓨리텍스)와 이를 채택한 라미네이션 원단(에코인벡스)는 뛰어난 기능성과 차별성으로 국방, 아웃도어 스포츠, 특수 기능성복, 커튼(블라인드, 롤스크린 버티컬 등) 등 다양한 마켓에서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특히, 친환경·리사이클 트렌드의 빠른 수요 변화에 힘입어 친환경 리사이클 소재에 바이오 기반의 기능성 필름인 ‘퓨리텍스’를 융합시킨 제품의 경우, 글로벌 마켓 진출을 향한 행보를 가속화하고 있어 주목되고 있다.


<김진일 기자>


bottom of page